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브이티지엠피 주가 한한령 해제 관련주
    주식종목 분석 2020. 2. 10. 10:35

    브이티지엠피는 작년 10월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사업을 영위하던 지엠피와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던 브이티코스메틱이 합병되어 설립되었습니다. 지엠피는 키코사태로 어려운 시절을 보냈지만 2016년 워크아웃을 졸업하고 2018년에 흑자전환, 2019년에 합병과 실적 성장세를 지속해나가고 있습니다.

    사업부문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부문은 의류, 화장품, 병원 등의 마케팅 대행을 수행한 '곤센'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가로수길 대표 브랜드인 "반트 36.5"로 거쳐 VT코스메틱으로 사명을 바꾸고 콜라겐팩트 홈쇼핑,  BTS 모델 및 콜라보 계약으로 인지도를 올렸습니다. 2018년에는 5월 상해미용박람회에서 "시카라인"의 런칭 성공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2017년 10월 부터 시작한 "VTxBTS"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는 신제품 출시마다 매출액 및 판매량 신기록을 기록하며, 인지도 성장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2019년 10월까지였던 계약을 연장해 19년 말까지 연장했었지만 추가로 계약이 연장되지는 않았습니다. BTS가 전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 하게 되어 광고비가 급증한 영향이 큰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화장품 사업분야 대부분의 매출이 BTS 콜라보제품이 아닌 마스크팩 등 시카라인쪽에서 나오고 있기 때문에 브이티지엠피의 실적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작년 중국 최대 쇼핑축제인 광군제에서는 오픈 한시간만에 시카라인 제품 1000만개를 판매했고 판매 2시간 만에 18년 광군제 매출을 넘어섰으며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라미네이팅은 사진, 문서, 신분증, 여권 등의 각종 인쇄물의 표면에 얇은 필름을 입혀 수명을 늘리고 위조 및 변조, 훼손 방지에 도움을 주는 기법입니다.  라미네이팅 기계와 필름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시장의 70%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라미네이팅 기계가 매출의 약 40% 필름이 약 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케이블리의 주요 사업 프로젝트는 한류스타 기획 프로젝트(공연 행사, 화보집, 팬싸인회 등), 스타 콜라보레이션(굿즈,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 스타 및 인플루언서 PB브랜드, 한류 패션의 중국 플랫폼 진출 입니다.

    왕이그룹 자회사인 클라우드라펜티, 중국 최대 공연기획사인 프리고스, 중국 온라인 패션업계 1위 한두이서 등과 협약 및 합작법인 설립 등을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올해 상반기 중  "한-중 옴니버스 하이난" 공연 개최가 확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조절 T세포(GB301)의 전임상을 완료하고 호주와 대학병원 3곳에서 임상 1상과 2a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천연물 치매 치료제(GM102)는 임상 2상 완료, 임상 3상 IND 신청 준비중입니다. 급성 기관지염 치료제(GB014)는 한림제약으로 기술이전하여 임상3상이 진행중입니다.

    혈당조절에 효과가 있는 천연물 기능성원료를 개발하여 건강 기능성 식품 품목허가를 받아 출시 예정입니다.


    브이티코스메틱과 케이블리는 중국에 사업비중을 많이 두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시진핑 주석의 방한이 예정되어 있고 중국 관광객도 증가하는 등 한한령의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늘고 있는 가운데 VT코스메틱과 케이블리(KVLY)를 통해 브이티지엠피의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브이티지엠피의 주가는 2월 7일 종가기준 9,880원입니다.

    전고점 돌파시도를 실패하고 다시 밀린 상황인데 8600원~7600원 정도가 분할매수 가능한 구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올 상반기 하이난 공연에 대한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52주 고점인 13200원은 한번 뚫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위의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