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크로젠 주가 코로나 유전자 분석 등록한 유전체 분석 기업
    주식종목 분석 2020. 2. 29. 17:59

    마크로젠1997년 설립되어 200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회사로 유전자 및 유전체 분석을 주력으로 삼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 외 마이크로어레이 및 올리고 합성, 유전자조작 마우스 서비스도 하고 있지만 매출의 88%정도를 유전체 분석부문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크로젠의 매출매년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결 종속기업인 소마젠의 마이크로바이옴 및 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에 대한 투자비용 증가영업이익은 감소했습니다.

    현금흐름도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이 증가했지만 투자를 위한 것이니 나쁘지 않은 모습이라 생각합니다.

    유전체 분석 사업의 전망은?

    유전자 분석 기술의 발달로 분석에 드는 비용과 시간이 급격하게 낮아짐에 따라 단순히 유전자의 염기서열을 읽어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밝히고 실제 임상에서도 적용되어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유전체 분석을 통해 개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의료를 제공하는 정밀의학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정밀의료에 필수적인 유전체 산업 역시 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마크로젠153개국 18,000여 고객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생산능력(CAPA)는 글로벌 5위 수준의 유전자 분석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국내시장점유율은 50~60%정도로 추정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0%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주법인 소마젠을 포함하여 일본과 싱가포르, 유럽에 연결종속기업이 있습니다.


    DTC(Direct To Customer) 서비스는?

    DTC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의료기관(병원)을 거치지 않고 유전자 검사 기업에 직접 의뢰해 유전자 검사를 받는 서비스입니다. 유전체 분석 시장은 기존 연구중심 영역에서 환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진단 영역으로 점차 확장되고 있습니다. 

    마크로젠은 산부인과 및 소아과와 연계하여 패스트, 어부바, 팜플랜을 서비스 하고 있고, 암 유전체 관련 서비스인 유전성 유방암 돌연변이 검사, 유전성 암 유전자 돌연변이 검사, 비유전성 체세포변이 검사를 출시하였습니다. 최근에는 희귀 유전질환 스크리닝 검사를 개발하였습니다.

    개인유전체 분석서비스(PGS)개인의 타고난 유전적 특성을 분석다양한 질병에 대한 위험도를 예측하고 이에 따른 가이드를 제시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건강 관리 및 질병 예방을 목표로 하는 서비스 입니다.

    마크 로젠은 "마이지놈스토리"라는 브랜드를 런칭하여 암지환, 퇴행성질환, 호흡기, 면역질환 등의 질병 예측을 위한 "케어시리즈"와 피부, 탈모, 대사, 영양 등 개인의 유전적 특성 분석을 위한 "플러스 시리즈"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향후 개인의 약물 및 식품반응 검사 및 장내미생물검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입니다.

    마크로젠은 질병 예측 유전자 검사의 안정성 및 효율성을 검증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규제 적용을 받지 않는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허가받은 상태입니다.

    마크 로젠 주가2월 28일 종가기준 24,700원입니다.

    27일 28일 지수가 급락했지만 마크로젠은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주가 또한 급등락을 했습니다. 마크로젠은 코로나 관련주로 꼽히는데 서울대 의대 오명돈 교수팀과 마크로젠 연구진은 1번 환자의 코로나 바이러스 유전체를 분석해 논문으로 발표하고 세계보건기구(WHO)에 등록했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말에 걸쳐 확진자가 많이 나올것을 기대한 매수세로 생각되고 확진자가 많이 나왔기 때문에 다음주 초에 잠깐 상승할 수도 있겠지만 결국엔 밀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마크로젠의 미국자회사 소마젠이 코스닥시장에 기술성장기업 상장특례로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상태이고 미국 마이크로바이옴 분석기업 유바이옴을 인수하는 등 새로운 성장동력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22,000원에서 20,000원대는 지켜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위의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