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노메트리 주가 공모가 - 2차전지 검사장비 생산기업
    주식종목 분석 2020. 2. 14. 07:00

    이노메트리는 X-ray 2차전지 검사장비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2018년 12월 12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공모가는 2만6천원 시초가는 4만원이었습니다.

    X-ray 검사장비는 비파괴 검사기술 중 하나인 방사선 투과 검사 기술을 이용하는 장비입니다. 비파괴검사란 공업제품의 외부 또는 내부의 균열 등의 결함, 용접부의 내부 결함 등을 제품을 파괴하지 않고 외부에서 검사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스마트기기가 고성능,고용량화 되면서 폭발의 위험성이 증가했고 실제로 갤럭시7, 아이폭7은 잇단 폭발사고로 곤란을 겪기도 했습니다. 이에 안전성 강화를 위해 2차전지를 샘플검사에서 전수검사로 형태로 전환했고 이노메트리의 검사장비는 국내 시장점유율의 9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는 중국 2위 배터리 제조사인 BYD에 납품을 통해 중국 지역 거래처 다변화를 위해 노력중입니다.

    이노메트리의 2차전지 검사장비는 당연하게도 2차전지 산업과 큰 연관이 있습니다. 2차전지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의 모바일, 휴대용 IT기기 뿐 아니라 최근에는 전기차, 하이브리드카,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의 중대형전지 시장으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전체 리튬 이온배터리 시장은 2018년에서 2025년까지 연평균 2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중에서도 전기차 시장은 2017년 94억 달러에서 2020년 317억, 2025년 979억 달러로 급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T와 ESS를 포함한 2025년 시장규모는 1,190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돼  2018년 대비 약 4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 2차전지 사업을 영위중인 기업들은 공격적으로 CAPA(생산능력) 증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노메트리의 고객사인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BYD 또한 큰 폭의 CAPA 증설을 계획중이며 이노메트리의 장비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노메트리의 X-ray 검사장비에서 2~3년을 주기로 교체해야하는 X-ray 튜브 매출도 성장이 기대됩니다. 

    이노메트리는 현재 증가하는 수주에 대응하기 위해 화성 1공장 뿐만 아니라 더 큰규모의 공장을 임대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제 2공장을 건축 중입니다. (올해 4월 준공 예정).

    또 이노메트리는 스태킹 장비 및 용접상태 검사장비 사업에도 진출한 상태입니다. 용접상태 검사장비는 2차전지의 셀 용접부분 및 내부 기포를 검사하는 장비입니다. 여러개의 팩이 장착되는 전기자동차의 경우 팩 내에 2차전지 셀 1개 불량으로 전체 팩을 교체해야 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불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태킹 제조장비는 수직회전 테이블 방식을 적용해 타사장비 대비 생산속도가 30%가량 빠르고 탭위치 검사, 극판 4모서리 검사, 2매 검출 인스펙션 검사 등 다양한 검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미국 업체에서 수주를 받았고 추가 수주 또한 기대되고 있습니다. 용접상태 검사장비와 스태킹 장비는 기존장비 대신 평균판매단가가 높아 매출이 본격화 될 경우 실적이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를 기록하였는데 매출채권의 증가와 미청구채권의 증가 때문입니다.

    이노메트리의 주가는 2월 13일 종가 기준 17,700원입니다. 

    전고점 매물대에서 돌파에 실패하고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매물대가 바로 위이다보니 아무래도 바로 매수하기는 어려운 가격대인 것 같습니다.

    주가가 좀 더 밀리기를 기다려 15,000원~13,000원 부근에서 분할매수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위의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